구미Wee센터, “또 다른 시작, 전환기 부모교육”실시
초등1학년 자녀의 학교생활을 북돋우기 위한 맞춤형 교육 큰 호응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26 15:13:35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 Wee센터는 4월 24일부터 5월 10일까지 구미교육지원청과 Wee센터 교육실에서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를 위한 ‘또 다른 시작, 전환기 부모교육’을 총 6회기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부모교육은 구미 관내 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한 자녀를 둔 학부모 중 희망자 30명을 두 집단으로 나누어 각 3회기씩 시리즈로 실시하며, 교육전문가인 이명수 전 문경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상담전문가 전현희 사람과마음심리상담연구소 소장을 초빙하여 소그룹 토론 및 실습 형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에 입학한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화된 교육으로서 자녀의 학기 초 적응을 돕는 양육 태도와 유능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직장 어머니들을 위해 개설된 야간교육을 포함하여 두 집단 모두 교육신청이 조기 마감 될 만큼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이번 교육 내용은 ‘초등학교 1학년의 특성’,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의 당부 ’, ‘자녀와의 갈등해소’, ‘초등학교 1학년은 무엇을 배울까?’, ‘자녀의 학교생활 북돋우기’, ‘학습 준비물 챙기는 요령’ 등으로 자녀들을 지도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내용들과 부모들이 실제 경험하고 있는 고민들을 위주로 실습하고 토론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미Wee센터장(추미애 교육지원과장)은 ‘올해 기획된 1학년 부모 집단 교육은 일하는 워킹맘들을 위한 야간교육을 신설하여, 일과 자녀교육을 병행하며 초등학교에 입학한 자녀들에 대한 걱정을 줄이고 자녀의 학교적응력을 높이도록 지원하는 교육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 권**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이의 학교생활에서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고, 아이의 학교생활을 북돋우기 위한 엄마로서의 마음과 자세, 그리고 자녀와의 관계를 어떻게 맺어나갈 지를 배운 교육이었다.’며 ‘특히 구미교육지원청의 야간교육개설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