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스카이다이빙 체험 충주로~
- 앙성면 단암리 남한강변에 올 하반기 준공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4-25 20:37:01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국내 최초의 스카이다이빙 체험시설이 충주시에 생긴다.

충주시는 항공레저스포츠전문회사인 ㈜스카이어드벤처가 2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앙성면 단암리 남한강 하천부지 일원에 스카이다이빙 체험시설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스카이어드벤처는 올 하반기까지 스카이다이빙 체험을 위한 경비행기 이착륙장과 체험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스카이어드벤쳐는 주민의견 수렴을 거쳐 원주지방국토관리청 등 관련 부서 협의를 마친 후 하천점용허가도 받았다.

스카이다이빙은 지상 3~4km 상공에서 비행기 밖으로 뛰어내린 후 낙하산을 펴기 전까지 약 1분간 자유낙하를 체험한 다음 지상으로 내려오는 익스트림 스포츠이다.

인간의 잠재적인 꿈인 하늘을 나는 체험을 할 수 있는 레저스포츠로 현재 해외 호주, 두바이, 하와이 등 해외 유명 관광지에서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만 18세 이상, 몸무게 100kg 이하의 조건만 충족하면 누구나 20분 정도의 안전교육을 받고 곧바로 즐길 수 있어 일반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체험자들은 안전교육을 받고 비행복과 헬멧, 보호안경을 착용한 뒤 전문교관의 도움을 받아 하늘을 날게 된다.

낙하산을 펴지 않은 채로 자유낙하를 하는 시간은 약 40초~1분 사이이며, 낙하산을 펼친 후 비행하며 지상으로 내려오는 시간은 약 5분 정도가 소요된다.

시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흔치않은 레저시설이 충주에 생기게 돼 시민들의 여가생활과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스카이다이빙 체험과 훈련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충주를 찾게 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