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응급의료 비상대응매뉴얼 교육·훈련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25 15:34:33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은 최근 재난 발생이 빈번한 가운데 중앙응급 의료센터 주관으로 보건소 신속대응반을 대상으로『2018년 재난 응급의료 비상대응매뉴얼 교육·훈련』을 4월 24일 오후1시부터 보건교육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훈련은 지역 내 다수사상자 및 재난발생 대비 신속하고 효율적인 재난현장 응급의료소 운영으로 지역주민의 생명을 보호 하고 인명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직접 찾아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론 교육 후 신속대응반 2팀으로 나누어 도상훈련을 실시함으로 재난현장 에서 실질적인 환자 중증도 분류 및 이송까지 체험함으로 역할을 수행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중앙응급의료센터 관계자는 “신속대응반의 역할이 재난현장에서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자부심을 갖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하여 재난현장에서도 흐트러짐 없는 임무수행을 다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