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석 약목면장 약목파출소와 업무협조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24 16:18:55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군 약목면(면장 장재석)은 최근 잦은 야유회로 부재중인 마을의 절도예방 및 주민안전을 위하여 약목파출소(소장 김주희)와 업무협조 체제를 강화했다.

4월 나들이 철을 맞아 소재지 및 농촌 11개 마을의 야유회로 마을 전체가 부재되는 현상이 빈번하게 되자, 면에서 사전에 일정을 파악하여 파출소에 협조를 요청했다.

파출소는 해당 마을을 시간대 별로 순회하며 차량순찰과 방범활동을 강화하는 등 면의 치안을 위해 두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했다.

약목면 남계리에 사는 주민 A씨는 “우리 마을은 소재지와 멀리 떨어져 있고 홀로 사는 노인이 많아 집을 비울 때면 항상 불안했는데, 면과 파출소에서 먼저 나서주니 이제 마음 놓고 야유회를 다녀올 수 있게 되었다"며 매우 고마워했다.

김주희 약목파출소장은 “기관 간의 협조로 도난 및 범죄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었다" 며 “주민들이 원하는 시간과 지역을 우선적으로 순찰하는 ‘주민밀착형 탄력순찰제도’ 로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치안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