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염지역 해외여행시 여행 전 예방접종 하세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24 15:50:3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는 유럽, 중국 등에서 홍역이 지속적으로 발생됨에 따라 해당지역 방문계획이 있는 경우 사전에 예방접종력을 확인하여 미접종자 또는 미완료자는 접종 후 출국 할 것을 당부했다.

홍역 유행 국가를 방문한 후 입국시 발열이나 발진 증상이 있을 경우 검역소 검역관에게 반드시 신고하고, 귀가 후 홍역(잠복기 7~21일) 의심증상(발열, 발진 등)이 나타날 경우 다른 사람과 접촉을 최소화하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에 문의하여 안내에 따라 의료기관을 방문하도록 한다.

구미보건소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에 홍역예방접종과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부모와 어린이들의 예방접종을 당부하고 감염병예방을 위해 손씻기 및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구미보건소 구건회 소장은 “홍역은 전염력이 매우 높지만 2회의 홍역예방접종으로 충분히 예방 가능하므로 예방접종과 개인위생수칙 준수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