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금금릉동 새마을협히 쇠저울마을 홀로노인가구 주거환경개선
-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4-24 11:28:17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 칠금금릉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이명규, 부녀회장 김애숙)가 24일 ‘행복 1% 나눔’ 4호점을 열었다.

이날 협의회원들은 금릉동 쇠저울마을의 홀로노인 가구를 찾아 낡은 도배와 장판을 새로 하고 가구주가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싱크대도 교체 등의 봉사활동을 했다. 찾은 가구는 1960년대에 지어져 오래되고 낡아 가구주는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었으며, 회원들은 낡은 외벽 도색작업도 실시해 산뜻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한편, 이번 주거환경개선은 협의회가 지난 2015년부터 행복 1% 나눔 후원사업을 통해 조성한 기금으로 진행됐다.

협의회는 이 기금으로 2016년 칠지마을에서 시각장애 1급 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저소득가구를 찾아 사랑의 집 고쳐주기를 통해 1호점을 열고, 지난해에는 칠금중학교 후문의 클린하우스 보수공사와 홀로노인가구 지붕개량을 통해 2호점과 3호점을 열었다.

이명규, 김애숙 회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해 칠금금릉동의 비전인 ‘깨끗한 동네 다정한 이웃’을 실현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