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지역 기반 게임산업 육성 가속화
2018년 총 30억 투입, 대전 특화 게임제작 지원사업 부스팅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22 20:06: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지난 16일 공고한 게임제작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을 시작으로 ‘2018 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대전시는 2016년부터 대전글로벌게임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게임산업을 육성해 왔으며, 차세대 게임시장 선도도시로 발전하고 있는 대전의 게임산업 육성을 위해 올해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펼친다.

대전시는 올해 30억 원을 들여 ▲대전특화Ⅰ 게임제작(시뮬레이터 게임) ▲대전특화Ⅱ 게임제작(VR, AR 게임) ▲성장형 게임제작(모바일, PC 게임) 등 3개 분야 개발지원을 통한 지속적인 우수 게임콘텐츠 발굴에 나선다.

그간 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사업으로 14개에 불과했던 대전지역 게임기업이 70개까지 늘어났고, 기업 경쟁력 향상으로 매출 평균 22% 증가, 2년 간 200여 명의 신규고용이 이뤄지는 등 지역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VR·AR 기반 시뮬레이터 게임을 집중적으로 지원한 결과 지역 기업인 ‘플레이솔루션’은 VR 시뮬레이터 로 올해 20억 원 규모 판매계약을 성사했으며 ‘에이디엠아이’가 개발한 1인용 시뮬레이터 는 CGV에 입점했고, ‘비주얼라이트’는 VR 게임 을 출시해 스팀 탑셀러 2위 기록, ‘티엘인더스트리’는 스크린 배드민턴 게임 매장인 <스매싱존> 가맹점을 오픈하는 등 차세대 게임시장에서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

대전에서 개발한 모바일게임의 흥행성과도 눈에 띈다. ‘미디어워크’가 지난 동계올림픽을 겨냥해 개발한 <썰매챔피온>은 구글 피처드에 선정돼 다운로드 수 75만 건을 돌파했으며 ‘플레이캐슬’의 <방구석 뽑기왕>이 다운로드수 60만 건, ‘텐글게임즈’의 또한 출시 한 달 만에 다운로드 수 60만 건을 달성하는 등 반응이 뜨겁다.

글로벌 진출 역시 활발히 이뤄져 ‘지오아이티’는 IoT 게임 자전거 를 중국에 17만 불 규모로, ‘지에프테크놀로지’는 4D 스크린사격 게임을 몽골에 21만불 규모로 수출했으며 ‘앤트로스’와 ‘쏘그웨어’는 이번 달 중국 중경에 오픈한 한중창신기업협력센터에 AR 보드게임인 <마키나이츠 AR>을 전시하고 중국 내 비즈니스 확장에 힘을 쏟고 있다.

대전시 김정홍 4차산업혁명과장은 “대전은 지역의 강점을 살려 국책기관 ETRI의 연구기술, 국방 소프트웨어 등 과학·국방 관련 기술이 융합된 시뮬레이터 게임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올해는 특화분야인 VR·AR 기반 시뮬레이터 게임 육성에 더욱 집중해 차세대 게임 영역에 차별화된 지역으로써 주도권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에서 개발한 40종 이상의 게임 및 지원사업 관련 자세한 정보는 새롭게 오픈한 대전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http://djg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