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생명뮤지컬"태(胎)" 2회 성주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21 09:37:30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은 생명뮤지컬 "태(胎)"를 오는 5월 16일(수) 16:00(관내 학생 관람), 19:30(일반인 관람) 2회에 걸쳐 성주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한다.

생명뮤지컬 "태(胎)"는 사적 제444호 ‘세종대왕자태실’의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작품으로, 성주문화원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와 성주군이 후원하며 ‘TBC'와 ’(주)베이스크레이프‘가 함께 제작한다.

작품의 소재가 되는 ‘세종대왕자태실’은 경상북도 성주군 월항면 인촌리에 소재한 수양대군, 금성대군 등 세종대왕의 18왕자들의 태(胎)를 봉안한 곳이다. 조선 초기 왕실에서는 왕자들의 태(胎)를 항아리에 담아 전국 명당에 안치해 왕권의 안정과 번영을 기원했는데, 이를 장태(藏胎)라 한다. 

세종대왕자태실은 국내 최대 규모의 우리나라 장태문화를 대표하는 세계적 문화재이다.

세종대왕 사후 수양대군이 자신의 어린 조카를 끌어내리고 왕위를 찬탈한 계유정난의 역사적 사건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자주 다루는 소재이다. 

그러나 생명뮤지컬 "태(胎)"는 계유정난을 세종대왕의 여섯 번째 아들인 금성대군과 그 연인인 미려, 그리고 세조가 되는 수양대군의 갈등을 통해 이야기 해보려 한다. 


생명의 탄생과 스러짐 그리고 그 간극에서 빚어지는 비극적 이야기와 희망에 대해 뮤지컬로 표현함으로써 새로운 방향에서 세종대왕의 아들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지난 4월 9일(월)에는 서울 중구 다산동 뮤지컬하우스 호연재에서 주요 배역과 앙상블을 선발하는 공개 오디션에 300여명의 응시자들이 뜨거운 경연을 펼쳤다. 최고의 연기자들이 선발돼 이번 공연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작품에는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의 연출가 이종오, 국내 최고 뮤지컬 안무가 서병구, 세계 4대 뮤지컬 ‘미스 사이공’ 제작에 참여한 바다뮤지컬 컴퍼니의 오은성 대표 등이 참여해 뮤지컬의 완성도를 높인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생명뮤지컬 '태(胎)"는 세종대왕자태실이 가지는 문화콘텐츠 원형으로서 가지는 의미와, 세계적 장태문화 산실로서의 가치를 알리고자 제작하였다"며, “성주군은 세종대왕자태실의 세계유산 등재를 꾸준히 추진하는 중이다.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으로 세계유산등재에 힘을 보태달라"고 말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공연 예매는 4월 30일(월) 오전 10시부터 성주문화예술회관 전화 054)933-6912로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