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박물관 개관 40주년 맞아 접수·예약 없이 상시프로그램 운영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4-20 21:16:40

▲ 부산박물관 상시프로그램 '미션가방' 모습.(사진=부산시)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 부산시 시립박물관(이하 박물관)은 오는 5월부터 부산박물관 문화체험관과 전시실에서 상시프로그램 ‘부산박물관 미션가방(이하 미션가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및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쉽고 즐겁게 박물관 전시를 이해하고 부산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미션가방’은 주제를 중심으로 학년별로 나뉘어 있는 약 10개의 자기주도형 체험학습으로 구성돼있으며 학생들은 직접 찾아가서 배우게 된다.

보다 효과적인 체험을 위해 미션수행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제공되며, 가족이 가방을 대여할 경우 학부모가 가이드를, 학생들은 이 가이드를 따라 학습할 수 있다. 

또 가족 단위 외에도 또래 집단이 대여해 가이드와 학습자로 나눠 미션가방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전 학년 및 가족단위 관람객, 그리고 모둠별로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부산박물관 문화체험관에서 매월 주제별로 미션가방을 1일 3회(1회 09:30, 2회 13:00, 3회 15:40) 운영한다.

또한 참가신청 및 예약 없이 이용 가능하며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홈페이지 게시물을 참조하거나 전화(051-610-7141)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