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상반기 재활전문의 진료 및 운동기능평가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19 14:42:45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는 4월 19일(목) 오전 9시부터 지역사회중심재활 사업 중 장애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재활전문의를 초빙 2018년 상반기『재활전문의 진료 및 운동기능평가』를 재활실 등록대상자 60여명 대상으로 실시했다.

재활전문의 진료 및 운동기능평가는 칠곡경북대학교병원과 연계하여 상/하반기 2회 실시하고 있으며, 재활의학과 교수님을 초빙하여 진료 및 운동기능평가를 해줌으로써, 장애인들의 일상생활기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박은희 교수(칠곡경북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의 진료로 시작된 이번 평가는 장애인 개인별 진료 및 운동기능평가를 실시하여, 일상생활기능 향상을 위한 대상자별 맞춤 재활운동을 처방 하였고, 평소에 궁금해 하던 운동방법, 질환 등 도 상담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장애로 인한 실어증, 연하장애, 후유증, 합병증 등을 교육하였으며, 2차 장애발생을 예방하기 위하여 특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설명해 주었다.

재활대상자 박❍❍씨는 “거동 및 교통 불편으로 관내 재활관련 진료를 받기가 어려웠는데, 보건소의 재활프로그램으로 재활전문의 진료 및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처방받은 자가 재활운동을 열심히 실천해야겠다." 라고 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관내 재활관련 진료를 받기 힘든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직접 보건소로 방문해서 진료를 해준 칠곡경북대학교병원에 감사를 전하며, 계속사업으로 추진하여 지역사회 장애인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 할 것" 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