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욱현 영주시장 자유한국당 영주시장 경선 참여...큰 영주 새 역사를 함께 쓰자고 호소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4-19 12:18:09
[영주타임뉴스]SK머티리얼즈 가스누출 사고를 수습한 장욱현 영주시장은 4월 18일(수) 영주시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등록을 하고 자유한국당 영주시장 경선에 본격 참여한다.

경선 출마 기자 회견문에서 장욱현 영주시장은 “먼저, SK머티리얼즈 유해 화학물질 누출사고로 시민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깊이 사과드린다. 큰 피해없이 사고 수습이 되었고 실질적인 재발 방지대책과 함께 지속적인 노력으로 확실한 대책을 강구하여 시민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시장으로서 무한책임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경선 출마 회견문에서 장욱현 영주시장은 “그동안 뿌린 씨앗이 큰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한 번 더 일할 기회를 달라"고 하면서 대표적인 공약으로써 영주 경제의 큰 틀을 완전히 바꾸는 일자리 1만5천개 창출의 베어링국가산업단지 유치, 중부내륙횡단철도 조기 건설, 국가거점 훈련용 비행인프라와 함께 항공산업의 기반 구축을 제시하고, 부자농촌 만드는 농업분야 공약으로 2021영주풍기세계인삼엑스포 유치, 대도시 소비지유통센터 건립, 국립치유농업원 조성 등을 제시했다.

영주댐 주변 수변관광단지에 야구장, 축구장 등 생활체육공원과 국내 최대 복합어드벤처타운 및 물놀이장을 조성하여 아동에서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기반을 확충하는 공약으로 밝고 활기찬 영주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서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제 우리는 크고 담대한 도전으로 나아가야 한다. 더 큰 도전으로 더 큰 영주를 만들어 후손들에게 물려주자."고 하면서 시민들에게 더 큰 영주의 새 역사를 함께 쓰자고 호소했다.

자유한국당 영주시장 경선은 오는 21일(토), 22일(일) 책임당원과 일반 유권자를 대상으로 여론조사 방식으로 치러진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