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에 경북 최초 국토교통부지정 드론전문교육기관 인가
이태우 | 기사입력 2018-04-19 11:48:42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4차산업의 선두인 드론이 활성화되고 있는 시점에 지역의 드론 전문조종사를 양성하는 기관으로 승인돼 드론 전문가 양성에 힘을 받게 됐다.

드론활용 서비스(DaaS)산업관련을 통해 드론 분야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산업체와의 네트워크 구축 및 상생 발전을 추진하는 등 경북지역 전략산업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국토교통부가 드론을 7대 신사업으로 선정하는 등 드론의 중요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시장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드론산업이 건축 토목의 측량. 안전진단, 방송용 촬영, 재난구호, 농업용 방제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고 있어 향후 지자체, 경찰공무원, 농민 등의 교육수요가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안동 ㈜드론코리아아카데미는 드론 활용 교육을 융합해 전공분야와 연계된 드론 활용 전문기술인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이미 대학에서 SCK사업 비즈니스 모델로 운영 중인 드론교육원을 확대해 LINC+사업에서는 안동대학교 재학생 대상으로 국가자격증인 ‘초경량멀티콥터조종자격증’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 인력10여 명을 양성 중이며 핵심 내용인 드론 활용과의 연계를 추진할 계획이다.

드론코리아 아카데미는 드론 활용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 취.창업으로 연결시킨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현장실습과 드론실무 교육을 통한 ‘전공 취.창업’ 중심의 인력 양성을 추진하고, 현장중심의 창업 및 산업 선도화를 추진한다.

그중에서도 무인항공 분야인 드론을 통한, 창업 및 취업을 주도적으로 선도하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드론코리아아카데미는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산업체 교육 인프라를 제공하는 역할을 해나갈 방침이다. 드론 활용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 취.창업으로 연결시키며, 특히 지역에서의 드론활용 문제점이 발생 시 적극 대응해 드론산업의 주도적 선요 역할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