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8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기본계획 보고회 개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세계 속의 과학축제로 육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18 17:17:2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는 18일 시청에서 2018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기본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재관 대전광역시장 권한대행과 박천홍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추진위원장, 추진위원 20여 명이 참석해 올해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의 기본계획을 검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대전광역시는 기본계획 보고에서 4차 산업혁명을 구현하는 ‘SMART 축제’, 국제행사와 연계한 ‘GLOBAL 축제’, 전 계층이 참여하는 ‘PUBLIC 축제’라는 3대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또한, 이번 축제를 통해 ▲다함께 참여하는 시민 화합의 한마당 ▲미래를 열어가는 국민과학교육의 장 ▲4차 산업혁명 첨단기술 실증화 공간 ▲과학축제의 세계화, 관광상품화 도모 등 4대 핵심가치 구현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이날 회의에서 추진위원들은 개막식 이벤트와 야간·원도심 프로그램, 먹거리와 살거리, 4차 산업혁명 성과와 문화공연, 홍보 및 관광객 유치 등 개선·보완 할 사항을 광범위하게 논의했다.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은 “사이언스페스티벌을 준비하면서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의 흐름을 파악해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천홍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추진위원장(한국기계연구원 원장)은 “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를 개발하고 축제 홍보와 마케팅에도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대덕특구의 여러 기관과 단체도 사이언스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각종의견을 토대로 대행사 선정과 홍보 등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들어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