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수업으로 성장하는 교사 지원에 앞장서다!
초등교원 30명 대상, 수업코칭 직무연수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18 10:40: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4월 18일부터 5월 30일까지 시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초등교원 30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초등 수업코칭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업코칭은 교사의 자발적 참여와 적극성을 바탕으로 자신의 수업에 대한 성찰과 반성적 사고를 통해 수업 개선의 주체가 되도록 돕는 체계화된 교실수업개선 프로그램으로 교사의 수업성장을 지원한다.

또한, 최근 학생 참여형 수업 강화를 위해 수업의 내용과 질을 실질적으로 개선하려는 교사들의 자발적인 노력이 확산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동료교사와 수업친구가 되어 서로의 수업을 공개하고 수업나눔 및 성찰을 통해 초등교원의 수업코칭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한 것이며, 좋은교사 수업코칭연구소 박윤환 선임연구위원이 ‘수업코칭의 이해, 수업나눔 및 수업성찰 방법 이해, 적용 및 실습’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를 통해 교원들이 수업코칭의 의미를 이해하고, 학교 현장으로 돌아가 동료교사와 함께 일상수업을 나누고 성찰하며, 교실수업개선 방향을 찾아가는 일련을 과정을 실습하는 참여중심 형태로 연수를 운영해 나가게 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배상현 유초등교육과장은 “수업코칭 연수를 통해 일상수업 나누기를 통한 수업성찰과 나눔이 확산되어 교사들의 자발적인 수업개선 노력이 강화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교사들의 자발적인 수업 성장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