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시장 비롯한 서산발전협의회, 농촌일손돕기 참여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4-17 19:23:22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지역 기관단체장들의 모임인 서산발전협의회가 농촌일손돕기에 한 마음 한뜻으로 나섰다.

서산발전협의회(회장 이완섭 시장)는 17일 지곡면 환성리 금박골정보화마을에서 공동으로 가꾸는 아로니아 밭에서 농촌일손돕기를 했다.

어려운 농촌의 현실을 이해하고 공감하자는 취지에서 2014년부터 매년 봄과 가을에 실시하고 있는 농촌일손돕기는 이번이 아홉 번째를 맞는다.

이날 농촌일손돕기에는 이완섭 시장을 비롯해 서산시의회, 서산소방서 등 16개 기관단체에서 100여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1,650㎡ 면적의 아로니아 밭에서 넝쿨 및 잡초 제거작업을 도왔고, 어려운 이웃 2개 가정에 1백만원의 성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완섭 시장은 “농업・농촌의 어려움을 타개하고 농가들에 희망과 용기를 불어넣기 위해 서산시가 앞장서겠다." 며 “지금 우리 농촌은 고령화와 부녀화로 일손을 구하기가 어려운 만큼 많은 시민들이 농촌일손돕기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