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미르(성주여중3)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 압도적인 기량차이로 우승!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17 16:57:54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 출신의 강미르(성주여중3)선수는 지난 9일 튀니지에서 열린 2018년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에서 여자 42kg 체급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날 결승에 오른 강미르 선수는 터키 출신의 고르켐 폴라트를 10대0으로 이기며, 압도적인 기량차이로 우승을 차지했다.

강미르 선수는 지난 2015년 전국소년체육대회 역사상 처음으로 신설된 여자초등부 38kg 부분에 최초 우승자로서 기록을 남기는 영광을 차지하며 유소년 선수 시절부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됐다. 

지난해 제46회 전국소년체전에서는 3년연속 우승을 하며 최우수선수로 선정이 됐다, 

최근에는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 전 WT유스올림픽 세계선발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며 오는 10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릴 ‘2018유스올림픽’ 본선에 출전한 계획이다.

강미르 선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자신감과 소중한 경험을 했으며, 성주의 태권도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이번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 우승으로 강미르 선수가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경북 성주의 위상을 드높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태권도 발전과 선수 발굴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 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