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선관위,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17 14:00: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세종선거관리위원회는 17일 통계교육원 대강당에서 공정선거지원단과 직원 등 1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13 지방선거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예방·단속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의 주요 내용은 ▲공정선거지원단 대표의 행동강령 낭독 ▲공명선거 기원 퍼포먼스 ▲공정선거지원단의 자세와 역할 및 예방·단속 방법 등이며, 오는 지방선거를 엄정중립의 자세로 자유롭고 정의로운 선거로 만들어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우리 동네’ 실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특히 이날 공명선거 퍼포먼스는 지난 동계올림픽에서 화제가 된 컬링경기를 패러디하여 ‘흑색선전·금권선거·공무원선거관여’ 등 불법선거를 척결하고 공명선거 실천의지를 표명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지난해부터 운영한 대전·세종공정선거지원단은 지난 14일(선거일전 60일)부터 175명으로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선관위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사전안내·예방을 우선으로 하여 정당·후보자의 선거운동의 자유를 최대한 보장하되, 가짜뉴스 등 중대 선거범죄와 지역토착형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대응하여 자유롭고 정의로운 공정선거를 실현하는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