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칠곡경북대병원, 경주시 산내면 의료봉사활동
전찬익 | 기사입력 2018-04-17 11:08:45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DGB대구은행은 칠곡경북대병원(병원장 김시오) 의료진과 함께 지난 13일(금) 경주시 내남면(면장 이대우)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내고향 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의료지원사업에는 DGB동행봉사단과 칠곡 경북대병원 의료진 40여명이 참석했으며, 경주시 내남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 2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어르신들은 DGB동행 봉사단의 안내로 기본 건강검진을 받은 후 영상의학과, 재활의학과, 내과, 치과 등 총 4개과 전문의로부터 맞춤형 진료를 받았다.

임직원들로 구성된 DGB대구은행 봉사단은 원활한 의료 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진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에게 기념품과 간식을 제공해 흥겨운 ‘마을 잔치’의 시간으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산내면 주민들은 “농번기로 병원에 갈 시간 내기가 어려웠는데, 많은 의사선생님과 봉사자들이 마을까지 직접 찾아와서 진료와 상담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는 감사인사를 전했다.

DGB대구은행 여민동 부행장은 “진료를 받기 위해 오신 마을 어르신들과 대화를 나누며 농촌 지역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활동들을 꾸준히 발굴하며, 농촌 일손 돕기, 농산물 구매, 마을잔치 후원 등 지역 농촌을 위해 역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