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제2차 문화포럼 잇슈 개최
5개구 문화원 사무국장 초청해 지역문화발전 협력체계 모색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17 10:46: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문화재단은 19일 대전예술가의집에서 ‘문화재단과 문화원, 지역문화 발전의 협력체계 모색’을 주제로 제2차 문화포럼 잇슈를 진행한다.

이번 문화포럼은 문화분권과 지역자치가 국가 문화정책의 핵심으로 떠오른 상황에서, 지역문화의 거점기관인 5개구 문화원의 사무국장을 초청해 지역문화 발전과 문화분권 강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도출한다.

또한 문화원과 문화재단이 서로의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협력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논의하면서 거버넌스를 구축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한다.

포럼 참석자는 유용태 대전문화원연합회 사무처장, 이원구 대전동구문화원 사무국장, 박경덕 대전중구문화원 사무국장, 최성수 대전서구문화원 사무국장, 최정춘 대전유성문화원 사무국장, 김인숙 대전대덕문화원 사무국장이다. 대전문화재단에서는 김보성 문화기획실장을 비롯한 관련 팀장들이 참석한다.

대전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분권을 통한 지역문화 활성화는 문재인 정부의 핵심적인 문화정책으로서 이번 문화포럼은 지역문화의 주체인 문화원과 문화재단이 실질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의미 있는 기회이자 대전문화재단 정책방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