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소년 범죄예방을 위한 사랑의 교실운영
자기이해 증진 및 문제해결 능력향상을 통한 청소년기 문제예방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4-17 07:34:09
[부천타임뉴스=나정남기자]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황홍구 센터장)는 청소년 범죄 재범 방지를 위해서 경기지방경찰청과 관내 3개 경찰서(원미,소사,오정)와 함께 ‘사랑의 교실’ 선도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사랑의 교실’은 학교폭력과 단순비행으로 인해 경찰조사 단계에 있는 청소년들을 선도하고 재비행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부천시에서는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징계방식이나 단순 교육 프로그램 수강의 선도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심리상담과 자기이해 증진활동을 강화한 ‘사랑의 교실’은 올바른 정체성 형성을 통한 청소년문제 해결을 기대하고 있다.

집단상담 형태로 운영되는 ‘사랑의 교실’은 「나는 누구인가」, 「생각과 정서의 연결고리」,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나의 인생그래프」 등의 내용으로 총 10시간을 전문상담사와 함께하며 자기이해증진 및 문제해결능력을 높이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황홍구 센터장은 “청소년 문제는 결코 단순하지 않아 처벌중심의 사법적 접근에서 벗어나 치유와 회복에 초점을 맞추는 다이버젼이 필요하며 ‘사랑의 교실’이 경찰과 지역사회가 함께 청소년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좋은 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2017년도 총 22회의 ‘사랑의 교실’을 운영하였으며 155명의 청소년들이 본 프로그램을 이수하였다. 올해는 그 수를 더 늘려 총 30회 300명의 청소년들의 참여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사후 프로그램으로 부모교육과 진로탐색 프로그램도 추가로 운영할 계획에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