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이국종 교수 초청 서산아카데미 개최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4-17 07:13:22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오는 19일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국내 복합중증외상치료의 권위자인 이국종 교수(아주대 권역외상센터장)를 초청하고 제54회 서산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세상은 만만하지 않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강연에서 이 교수는 국내 중증 외상의료체계 구축의 필요성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 교수는 지난 2011년 소말리아 해적에 피랍된 주얼리호를 구출하는 과정에서 총상을 입은 석해균 선장과 지난해 판문점 총격사건으로 귀순하다 부상당한 북한군 병사를 치료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제11회 포니정 혁신상, 제3회 창조인상 사회부문 등 다수의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해군홍보대사로도 위촉됐다.

식전행사로 시 사회복지과에 근무하고 있는 임정흠 주무관의 피아노 독주 공연이 펼쳐지며, 서산아카데미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