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과정 운영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4-14 01:10:25
[부천타임뉴스=나정남기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는 은퇴한 베이비부머를 대상으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과정’을 운영한다.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은 지정기준에 적합한 주택을 가지고 있으면 별도의 투자비용 없이 등록·창업할 수 있다. 은퇴한 베이비부머들이 자녀 출가 후 남는 빈 방을 활용해 소득을 창출하고 외국인관광객에게 부천시를 홍보하는 역할도 할 수 있다.

부천시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비롯한 다양한 국제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5개국 7개 도시와 자매결연 교류를 진행해 외국인 방문이 늘고 있다. 그러나 외국인 숙박업소가 부족한 실정으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이 활성화되면 관광객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4월 10일 개강한 올해 1기 과정은 5월 15일까지 6주간 매주 화요일에 진행된다. 2기 과정은 9월 중 개강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http://twohappylife.bucheon.go.kr)를 참고하거나 방문(복사골문화센터 3층) 또는 전화(032-625-479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