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수험생 3명을 대상 차량 및 식사 지원
이명신 | 기사입력 2018-04-13 13:14:10

[나주타임뉴스=이명신 기자] 나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임현선)는 지난 7일, 2018년도 제1회 고졸 검정고시에 응시한 수험생 3명을 대상으로 차량 및 식사를 지원했다.

나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수험생 지원 (사진제공 나주시)
시험 당일, 센터는 수험생 응원·격려를 위한 아웃리치 활동을 전개, 간식과 물티슈를 제공하는 등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나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을 중단한 지역 청소년들의 검정고시를 대비해 인터넷 강의 및 강의교재를 무상 제공하는 등 매년 다수의 합격생을 꾸준히 배출해왔다.

특히 청소년 1:1교육·상담을 전담하는 1388멘토지원단’을 꾸려, 한 차원 높은 수험생 집중관리에 나서고 있다.

센터는 학습지원 외 상담·교육·취업·자립·건강증진·자기계발 프로그램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오는 8월 예정인 제2회 검정고시를 대비해 멘토링과 동신대학교 스마트 교실을 활용한 강의를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