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장애인복지관 건립 준공식 가져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4-13 07:09:15

【청도타임뉴스=김민정】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11일 오후 2시 청도읍 월곡리에 위치한 청도군 장애인복지관 신축현장에서 기관단체장 및 장애인단체·시설 회원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청도군 장애인복지관 건립은 4천여 장애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총 사업비 70억원(복권기금 20억, 군비 50억)이 투입되었으며 6천518㎡의부지에 연면적 1천827㎡의 규모로 조성되었다.


지하 1층과 지상 3층으로 건축되었으며 지하에는 강당(체육관)과 체력단련실, 1층에는 각종 치료·프로그램실과 상담실, 2층에는 사무실, 정보화교육실, 도서관, 3층에는 식당과 주방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준공식은 식전행사로 청도읍 풍물단의 지신밟기, 일렉트릭 밴드 앨리스의 전자현악이 공연되었고 본행사는 개식선언과 국민의례, 경과보고, 식사, 축사, 테이프커팅, 시설관람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관내 장애인분들의조금 더 체계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에 대한 욕구와 그러한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공간인 청도군 장애인복지관 준공을 의미 있게 생각하며 복지관이 청도군민 모두의 이상을 펼치는 미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도군장애인연합회 전찬일 회장은 “청도군의 4천여 장애인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장애인복지관 준공을 기뻐하며 장애인들의 편의와 권익 향상이라는 일관된 일념으로 정성스레 복지관을 건립해 준 청도군에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