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경찰서, 청소년 경찰직업체험을 위한 ‘꿈길’ 체험학습 개최
임종문 | 기사입력 2018-04-12 15:00:59

[여수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12일 여수경찰서(서장 김상철)는 여수시 내 초등학교 5개교 총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과 교통안전 홍보 및 청소년 경찰직업체험을 위한 꿈길 체험학습을 개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교통안전교육 및 경찰직업체험으로 구성되어 1교시에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하였고 2교시에는 형사 및 수사과, 경비교통과, 여성청소년과, 112 상황실 등을 견학하고 각 부서의 업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수경찰서 여성청소년계는 학생들의 흥미를 돋우기 위해 불법카메라 찾기, 지문채취, 경찰장구 체험, 순찰차 탑승 등 프로그램 체험 후 학생들이 미리 배부 받은 경찰체험 팜플렛에 인증 도장을 받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모든 프로그램을 마친 학생들에게 체험 수료증을 수여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김상철 여수경찰서장은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이 각 부서에서 현재 근무하고 있는 경찰들을 직접 만나 생생한 직업 이야기를 들어 직업체험학습이 더욱 흥미로웠다고 이야기해주어 뿌듯하였다."고 말하며 덧붙여 “이 프로그램이 단지 경찰직업체험으로 그치지 않고 경찰직무체험을 통해 우리 경찰이 밤낮으로 청소년들을 지키고 있다는 믿음을 청소년에게 심어주어 학교폭력이 근절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