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광주시장 예비후보, 꿈을 실현하기 위해 ‘변화와 혁신’ 강조
조선대 특강, “성공은 창조적 소수 2.9%의 염분이 되는 것”
김명숙 | 기사입력 2018-04-12 12:08:44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이용섭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예비후보가 대학생들과 만남을 갖고 ‘성공’에 대한 해법을 강의 했다.

후보는 지난 11일 조선대학교에서 열린 ‘습관이 운명을 바꾼다’라는 주제를 통해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꿈을 갖고 습관을 바꿔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강연회에서 후보는 “바닷물이 썩지 않는 것은 2.9%의 염분 때문이며 성공은 창조적 소수 2.9%의 염분이 되는 것이다"며 “성공하기 위해서는 현재 상황이 아니라 꿈을 실현하기 위해 변화와 혁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후보는 성공하기 위해 변화를 관리하라, 성공함정(Success Trap)에서 탈출하라, 문제의식을 가져라 , 어렵고 힘든 새로운 일을 찾아서 해라 세계지도‧컴퓨터‧외국어 사전 ‘3友’를 곁에 두라 등 5대 전략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아놀드 슈왈츠제너거의 성공을 일화로 소개하며 현재 자신의 모습에 낙담하지 말고 성실이라는 습관을 통해 변화와 혁신, 창조와 도전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