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공부는 밥심! 아침밥 먹기 캠페인 전개!
행복등교시간, 아침밥 먹기로 학생건강도 찾고 집중력도 높이고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11 10:11:02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11일 아침 배방고등학교 정문에서 학생과 교직원 1,320여명을 대상으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아침 7시 50분부터 50분간 실시된 이날 캠페인에는 김지철 충남교육감을 비롯해 학생회 임원과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멸치·김가루 주먹밥과 사과쥬스를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2017년 청소년 건강행태 조사(교육부·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의 아침식사 결식률은 31.5%에 이른다. 이에 충남교육청에서는 매년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고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행사는 배방고 학생회와 건강 동아리 학생들이 홍보용 피켓을 제작하고 컵 밥을 준비해 나누어 주었으며, 아침밥을 받아든 학생들은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즐거운 표정으로 교실로 입실하였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배방고 박예진(2학년) 학생은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통하여 조금이라도 아침밥을 먹고 오는 학생이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으로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게 되었다며 아침밥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지철 교육감은 “행복 등교시간과 아침밥 먹기는 성장기 청소년 건강을 위한 꼭 필요한 정책"이라고 말하고 “공부는 밥심으로 하는 것이니 만큼 아침밥 캠페인을 통해서 건강도 기르고 공부도 열심히 하는 학생들 교육에 전념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