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울릉군연합회 다육식물 식재교육 실시
최경락 | 기사입력 2018-04-10 20:44:34

【울릉=최경락기자】한국생활개선울릉군연합회(회장 김명애)는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생활개선회원 60여명이 모인 가운데 다육식물 식재교육을 실시했다.

다육식물 식재교육 강사는 울릉군농업기술센터 소속의 이철희 녹지연구사로 다육식물의 이론부터 실습교육까지 진행됐다, 

다육식물의 식재방법과 다육식물 키우기의 중점인 재배환경조절까지 일반인들도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강의내용으로 진행됐다.

김명애 한국생활개선울릉군연합회장은 “다육식물을 단순히 식재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육식물 물주는 방법부터 화분갈이까지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됐으며, 육지에서 강사를 초빙하지 않고도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 이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석원 울릉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6월말 농업인회관이 준공하게 되면 농촌여성들이 관내에서도 다양한 자기계발 및 영농실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역량강화교육 마련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생활개선울릉군연합회는 회원 130여명으로 구성된 농촌여성단체로 농가생활의 질 향상을 위해 농촌생활개선사업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고부간정나누기, 독거노인 고추장나누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민의 귀감이 되어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