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아이와 함께 출근해요” 직장어린이집 개원
임종문 | 기사입력 2018-04-10 14:38:22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9일 순천시는 순천시청 직장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개원식에는 전영재 시장권한대행, 순천시어린이집 총연합회장을 비롯해 원아부모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순천시청 직장어린이집은 장천동주민센터 옆에 연면적 988.76㎡, 지상 2층 규모로 보육실과 유희실, 조리실, 교사실, 장애인 편의시설 등을 갖췄다.

순천시청 직장어린이집은 현재 만 0세 ~ 5세 취학전 유아를 대상으로 정원은 70명이며, 현재 25명의 아이들이 3월부터 등원하고 있고 시청직원 자녀 뿐 아니라 일반시민들 자녀도 다닐 수 있다.

순천시관계자는 정원이 다 채워질 때까지 원아를 상시모집하고 있으며 원장을 비롯하여 현장의 다양한 경험을 두루 갖춘 우수한 10명의 교직원들이 아이들과 함께 하고 있다고 전했다

순천시장 권한대행(부시장 전영재)은 기념사를 통해, “이번 직장어린이집 개원으로 어린 자녀를 둔 직원들의 육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맘 놓고 일할 수 있는 직장분위기가 조성돼 기쁘다“며 아동친화도시로서 영유아 성장발달에 맞는 눈높이 보육을 제공하고, 시간제 보육반 지속적 확대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더욱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