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부면 상장1리 공동체 활동으로 생산적 여가생활 증진...
- 풍물 교육, 농작물 공동재배, 농산물 공동 가공 판매 등.. 공동체 복원 사업 추진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4-10 11:09:14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 탄부면 상장1리(이장 염기태) 어르신들이 다양한 공동체 복원 사업으로 활력이 넘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탄부면 상장1리 마을을‘농촌어르신 복지실천 시범사업’대상지로 선정하고 5000만원을 투입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시범사업은 농촌 어르신들이 보유한 기술, 솜씨 등을 활용해 어르신들에게 소일거리를 제공하고 공동체를 복원해 농촌에 활력을 증진시킨다는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주요사업은 여가 교육프로그램과 농작물 공동재배, 농산물 가공판매 등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농촌어르신 복지실천 시범사업’추진을 위해 연초부터 수차례 상장1리 마을 주민을 만나 여가 교육프로그램과 농작물 공동재배 등을 협의해지난달 28일에 감자를 공동 식재했고 가을철에는 감자를 수확한 후 가을무를 심어 무청시래기와 무말랭이를 공동 생산 판매할 예정이다.

지난달 26일 부터는 매주 월, 금요일에 마을주민 32명을 대상으로 충청도 읏다리 풍물교실을 운영 중에 있다.

농업기술센터 최병욱 소장은“농촌 어르신들을 사회활동에 참여토록 해 건강한 생산적 여가활동을 추진하고 공동체 참여기회 제공으로 활력을 증진하고 노년을 보다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