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안경 신방점, 한부모가정 자녀에 무료 안경 지원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4-10 10:53:31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일 행복나눔안경 신방점이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한부모가정 청소년에게 무료로 안경을 지원했다.

이영진(가명, 15세) 청소년동반자는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시력과 맞지 않는 안경을 하고 있어 불편함을 겪고 있었다. 이에 센터는 청소년이 후원을 받을 수 있도록 안경점과 연계했다.

이영진 양은 “시력이 계속 떨어져도 어머니께서 부담을 느끼실까봐 안경을 다시 맞춰달라는 얘기를 못했다"며 “안경 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호선 행복나눔안경 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에게 작은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뿌듯하다"며 “시력보호를 위해 안경을 잘 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광용 천안시 체육교육과장은 “위기청소년을 위한 다방면에서 지원 연계가 필요하다. 상담사가 청소년내담자를 세심히 관찰해 필요 시기 적절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