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펫 사료·용품 ‘동물사랑 나눔 뱅크’ 시행
‘동물사랑 천사기업’ 선정해 병패수여 및 홍보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4-09 18:02:48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 부산시는 9일부터 127일까지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2018년 동물사랑 나눔 뱅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8년 동물사랑 나눔 뱅크는 펫사료·의류·용품 등을 기부할 수 있는 기업을 운영 기간 내 10 이상 모집해 위탁 동물보호센터·보호 활동가 등에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기부 물품을 기부한 사회공헌기업에 대해 동물사랑 천사기업으로 선정하고 명패수여 및 시 홈페이지 배너 및 시보 등에 홍보도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동물사랑 나눔뱅크를 통해 기업에게는 사회공헌을 통한 생명존중 기업 이미지를 제공해 경쟁력 제고하고 나눔을 통한 동물사랑 마인드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물사랑 나눔뱅크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부산시 농축산유통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7년 농림축산검역본부 발표에 따르면 반려동물 보유 가구는 28.1%(593 가구)2012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고, 만성화된 경기침체에도 국내 반려동물 관련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 반려동물 1천만 시대, 애완동물과 가족의 합성어인 펫팸족신조어가 생길 만큼 반려동물 문화가 확산되고 있으나, 시는 매년 7천여 두의 유기동물 발생으로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