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주민밀착형복지 실현에 집중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09 14:20:43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과 달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범)는 6일, 달성군민체육관 다목적강당에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군 및 읍면 담당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했다.

이 날 교육은 지역 문제에 대한 다양한 의제를 발굴하여 공론화하고, 특화사업 추진을 통한 해결 방안을 찾고자 마련되었다.

비영리 컨설팅 웰펌(Welfirm) 김미경 대표의 진행으로‘지역복지 의제 발굴 및 특화사업 추진방안’에 대한 특강과 함께,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해 토론 위주의 참여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으로 지역 특성과 욕구를 반영한 비전 수립과 의제 발굴, 복지 리더의 구체적 활동 방안 제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화합을 다지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등 협의체의 활성화와 함께 지역의 복지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해결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었다.

김문오 군수는“지역복지의 중심 기관으로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노력해 준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으며, “앞으로도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꼭 필요한 곳에 복지서비스가 전달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행복과 안전 1등 도시를 실현하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