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우리 행복학습센터 신청하세요!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4-09 13:35:35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마을단위 평생학습 배움터 사업인 ‘우리 행복학습센터’ 신청을 받는다.

주민들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과 주민 맞춤형 평생학습 실천을 위해 추진되는 ‘우리 행복학습센터’는 5인 이상 마을 주민이 모여 마을 공동시설을 확보 후 듣고 싶은 강좌를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장소에 강사를 지원한다.

지난 2016년에는 18개 강좌, 2017년에는 27개 강좌를 운영했으며, 올해는 강좌 내용과 학습소외지역, 학습자 수 등 항목을 평가해 고득점 순으로 40개 강좌를 선정한다.

행복학습센터별 최대 2개 강좌를 신청할 수 있고 마을 주민 공동체 함양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 위주로 선정할 예정이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이나 단순 취미·여가 강좌는 제외되며, 수강료는 무료이고 재료비는 수강생 부담이다.

모집 대상은 천안 거주 5인 이상 성인이며, 신청은 9일부터 20일까지 신청서를 이메일로 송부하거나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체육교육과(☎521-576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