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호 벚꽃축제 3일간 충주댐 물문화관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
주말 쌀쌀한 날씨에도 벚꽃놀이객 발길 끊임없이 이어져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4-09 12:18:03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제8회 충주호 벚꽃축제가 지난 6일부터 3일간 충주댐 물문화관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벚꽃축제는 충주호를 둘러싼 아름다운 벚꽃을 눈에 담으며 이를 배경삼아 사진으로 추억을 담으려는 가족, 연인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꽃놀이를 즐기러 온 인파들이 진행되는 체험행사 행사장으로 몰려 이 곳 또한 북새통을 이뤘다.

물문화관 최신시설 영상실에서 영화감상, 넓은 로비에서 관광사진 전시회, 고급스런 수공예품 플리마켓 운영과 특히 체험행사로 진행 되어진 깡통열차, 티셔츠만들기, 교통대 에어로봇만들기 등은 높은 인기로 많은 사람들이 몰려와 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었다.

7일 진행된 벚꽃길 걷기대회에는 1천여 명의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해 중원민속보존회 풍물단과 함께 아름다운 충주호반길을 걸으며 화사한 벚꽃을 감상했다.

한편, 사생대회는 강풍과 추위로 갑작스럽게 장소가 물문화관 실내로 변경됐지만 빈공간이 없을 정도로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이 동참해 충주호에 동심을 꽃피웠다.

충주시사회단체연합회는 이번 축제에서 공식행사인 개막식을 생략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중심이 되는 축제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정종수 사회단체연합회장은 “벚꽃 개화시기와 행사 일정이 딱 맞아 꽃놀이를 즐기러 온 수많은 인파들로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됐다"며 “내년에도 더욱 알차게 준비해 충주호의 아름다운 비경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