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아이 마음 읽어주는 부모교육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4-08 06:35:26
[영주타임뉴스=송용만 기자] 영주시는 7일 오전 10시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드림스타트대상 아동 및 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아이 기질 찾기 나만 나처럼’을 주제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부모가 아동을 양육하면서 올바르게 대처하고 양육에 대한 자질을 갖추어 건강한 부모, 행복한 자녀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균형 있는 자녀 발달을 위한 부모 역할과 부모·자녀 간 긍정적인 의사 소통 방법을 주제로 진행한다.

이날 초빙한 건강가정 실천가 백광천 강사는 자녀의 기질을 고려하지 않는 사랑과 열정을 식물에게 과도하게 물을 주거나 또는 주지 않아 뿌리를 상하게 하듯 자녀를 괴롭힐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이를 위해 자녀가 행복하게 성장하길 원한다면 자녀의 기질적 특성을 고려한 양육이 필요하기 때문에 서로의 기질적 특성을 파악해 존중과 화합을 익히고 의사소통유형 검사를 통한 일치형 의사소통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장순희 주민생활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부모가 자녀를 더 이해하고 자녀에게 공감하는 법을 배움으로서 건강한 부모의 자질을 갖추게 하며 자녀와 올바른 의사소통을 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영주중앙초등학교 후문에 위치하는 영주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0세 ~ 만12세까지 아동과 가족들에게 보건, 복지, 보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