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신규 임용공무원 보은군에서 역량강화 교육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4-06 17:19:30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차선세)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보은군에 위치한 나인밸리포레스트리조트에서 ‘2018 충청북도 신규 연구․지도직공무원 역량강화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 연구·지도직공무원들이 성공적인 공직자의 삶을 위한 공적가치를 추구하고, 공직자 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은 2016년 상반기부터 금년도 3월까지 도내에 임용된 30명의 농촌진흥공무원으로 도 농업기술원 3명, 시군농업기술센터 27명이 그 대상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공직자의 올바른 자세, 법률상식, 성공적인 리더쉽, 지방행정의 달인 공무원 사례, 승부의 비밀·협상의 한 수 등 다양하게 편성되었으며 농업기술을 지도하고 새로운 작목과 기술을 연구 개발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농촌진흥공무원로서 올바른 공적가치와 실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도 갖었다.

충북농업기술원 지원기획과 한병수 과장은 “농촌진흥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신규임용 실무자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수요자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함에 이 교육의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신규 직원들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