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4-06 16:52:12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청주시의회(의장 황영호)는 6일(금) 의장실에서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수행할 5명의 결산검사위원을 위촉했다.

이번 결산검사위원은 대표위원인 변창수 시의원을 비롯해 송창근, 김영철, 오정균, 이희자 위원이며, 시의원과 공인회계사, 전직 공무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4월 6일부터 4월 25일까지 20일간 2017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 첨부서류, 금고의 결산 등 예산집행 전반에 대해 검사하게 될 예정이다.

황영호 의장은“위원들께서 갖고 계신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시민의 소중한 세금인 예산이 계획대로 적법하고 공정하게 집행되었는지 세밀하고 심도있는 검사를 부탁드리며, 청주시가 예산 집행에 있어 올바른 방향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지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변창수 대표위원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꼭 필요한 곳에 예산이 집행되었는지 등 예산집행 과정의 적법성과 합리성․적정성의 기준에서 꼼꼼하게 검사 할 것"이라고 뜻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