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구제역 꼼짝마!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4-06 08:52:21

【청송타임뉴스=김민정】 청송군(군수 한동수)은 구제역 예방 및 차단방역을 위해 오는 7일까지 예방백신 일제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대상은 지역 내 축산농가에서 사육되고 있는 소, 돼지, 염소 등 224호1만2천여두이며 소, 돼지 50두 이상의 농가는 축협을 통해 구제역 백신을 구입(50%보조)해 자율접종을 실시하고 자가 접종이 어려운 50두 미만의 소규모 사육농가나 노령농가 등은 수의사로 구성된 접종반이 투입돼 예방접종을 지원한다.

특히 군은 담당직원을 농가별로 지정해 구제역 백신접종을 지도하고 접종실태를 확인해 지난해와 같이 구제역 백신 접종율 10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구제역 차단방역을 위해서는 철저한 예방접종은 기본이고 농장 내외부의 주기적인 소독과 외부차량 및 사람의 통제가 필수"라며 “축산농가에서도 확고한 차단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청송군은 매년 우제류 사육 농가를 대상으로 2회의 정기접종(4월, 10월) 및 4회의 상시접종(2월, 6월, 8월, 12월)을 실시하고 축산물이력관리시스템을 통해 정기적으로 구제역 백신접종을 모니터링하는 등 백신접종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