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림극장 소유자 (주)디에스이앤씨와 협약 체결
부산시 보림극장 추억과 흔적 남긴다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4-05 18:26:04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 부산시는 오는 6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창조도시국장실에서 보림극장 소유자인 (주)디에스이앤씨와 ‘보림극장’의 흔적과 자취를 남길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보림극장’은 1968년 9월 신축된 후 당대 최고 인기스타의 공연과 영화 상영 등 부산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사용됐다. 폐업 후에도 부산시민들에게 추억과 향수를 달래주던 시설이었으나 최근 철거가 추진돼 더 안타깝게 하고 있다.

부산시는 시민들의 마음을 접하고 (주)디에스이앤씨 측에 보림극장의 흔적과 자취를 남길 수 있는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이에 (주)디에스이앤씨 측에서도 긍정적인 의사를 밝혀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주)디에스이앤씨는 보림극장의 흔적과 자취를 남길 수 있는 방안을 수립해 시행하고 시는 이에 필요한 행정지원을 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이자 많은 시민들의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보림극장의 철거를 아쉬워하는 시민들의 감성을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