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인, 전입신고 한번에! 천안시, 원스톱 서비스 제공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4-05 11:37:5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오는 9일부터 혼인신고와 전입신고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혼인, 전입신고 원스톱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 민원 서비스는 혼인신고 접수는 구청으로, 전입신고접수는 읍면동 행정복지 센터로 각각 방문해야 하는 민원인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비스 시행으로 천안시에 주소를 둔 배우자 세대에 세대 편입을 희망하는 시민은 혼인신고 시 전입신고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 

구청에서 혼인신고와 전입신고서를 작성해 제출 하면 구청은 전입신고서를 해당 행정복지센터에 팩스로 전송하고, 해당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는 검토 후 전입처리하게 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혼인신고, 전입신고 원스톱 서비스로 처리기관이 서로 다른 민원을 한 번의 방문신고로 처리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