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관내 어린이집에 찾아가는 출산장려 인형극 공연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03 17:07:49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출산․양육에 대한 가치관을 바꾸고 가족친화적 사회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찾아가는 인구교육’의 일환으로, 지난3월 20일부터 4월 25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출산장려 인형극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인형극은 관내 어린이집 10곳을 선정, 어린이 750여 명과 교사를 대상으로 미래 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가족의 소중함과 형제·자매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먼저 아이들과 공감하는 시간으로 레크리에이션과 함께 재미있는 마술공연으로 관심을 유도한 후 인형극을 시작하여 어린이들이 공연에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저출산에 관한 아이들의 인식개선을 돕는 창작인형극‘공주를 구한 삼형제’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결혼과 자녀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 공연은 형제가 없는 아동에게는 동생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가족의 존재 가치를 일깨워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저출산 문제는 단시간에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 

군민들이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가족의 소중함과 다자녀가정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인구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