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우 예비후보 천안서 도의원에 도전!
주민들과 함께 수부도시 천안에 걸 맞는 정책공약 선보일 것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02 21:10:19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명우 전 충남일보 편집국장이 2일 천안시 서북구 선거관리위원회에 충남도의회 도의원으로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이 예비후보는 천안시제8선거구(쌍용 2동, 쌍용 3동)에서 자유한국당 소속으로 선거에 임한다.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그는 “당에서 인재 영입 차원에서 입당을 권유해 고민 끝에 출마를 결심했다. 뒤늦은 출발이지만 사력을 다해 저는 물론 당의 승리를 뛰겠다" 며 “보수의 가치를 되살리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지역 발전이나 의정 활동을 위해 노력하는 도의원들의 노고를 충남도 출입기자로 20여년간 지켜봐 왔다" 며 “기자로서 취재 활동을 하며 도의회가 칭찬 받을 일도 많이 있지만 아쉬울 때도 무척 많았다. 도의회에 진출하게 된다면 세밀하게 살피고 바른 의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출마를 결심하며 선거운동을 통해 수부도시 천안에 어울리는 정책을 발굴할 것"이라며 “과거 수도권정비계획법 개정안의 통과를 막아 오늘날 충남 북부권의 경제발전을 이룬 토대를 만들었던 것처럼 의회의 본분을 살리고 도의회가 지역사회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수년전 천안 과학벨트 거점도시 유치를 위해 외롭게 투쟁할 때 도움을 주셨던 시민들의 힘을 믿는다" 며 “자기 고장 천안이 과학벨트 거점도시 유치에 최적지라는 점을 감추고 당리당략에 따라 세종에 과학벨트 거점도시를 주장한 세력에게 이번 선거를 통해 무엇이 지역을 위하는 길인지 보여 줄 것"이라고 피력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