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벼 재배 농가, 맞춤형 비료·육묘용 상토 지원
작년 쌀소득보전직불금 지급 대상자 중 1000㎡이상 재배 전북도민
이연희 | 기사입력 2018-04-02 11:48:52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군산시는 벼 재배 농가에 권역별 토양에 맞는 맞춤형 비료와 못자리용 상토를 전량 시비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2017년 쌀소득보전직불금(변동) 지급 대상자 중 전북도민으로서 시 관내 농지에 벼 재배면적이 1000㎡이상 경작자이다.

전체 농가 7550호에 비료 25만 포, 상토 41만 포가 공급될 예정이다.

올해 지원되는 맞춤형 비료는 2015~2017년 3년간 토양검정 평균결과에 의거 맞춤형 비료 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한 비료로 총 4종(맞춤15·16·27·28호)이며 농가 신청에 의해 완효성 비료로 전환이 가능하다.

아울러 친환경 농사면적에 대해서는 유기질비료로 공급된다.

모든 비료는 4월 초에 공급이 완료되며 육묘용 상토의 경우에는 농협중앙회에 계통 등록된 상토 중 대상 농가로부터 선호하는 업체의 제품을 신청 받아 15개 업체를 통해 4월 중순에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비료와 상토 공급 시 파렛트를 사용해 상하차를 실시하고 지게차 이용을 의무화해 농업인의 편의와 읍면·농협·공급회사 등과의 유기적인 협조가 이뤄지게 할 예정이다.

김미정 농산물유통과장은 “이번 비료와 상토 공급을 통해 농업경쟁력이 강화돼 그에 따라 농가 소득이 증대되는 결과가 나타날 것"이라 전하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안심하고 영농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해 군산의 쌀이 전국 최고의 명품 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