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창립50주년 포항시4월한달 포스코의 달
전찬익 | 기사입력 2018-03-31 15:33:37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는 포스코 창립 50주년을 맞아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포스코 직원 및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한 달을 ‘포스코의 달’로 지정하기로 하고 선포식을 가졌다.

포항시는 지난 1968년 4월 1일에 창립한 포스코가 지난 50년간 세계 최고의 철강기업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포항시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하고, 창립 50주년을 맞아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한편, 어려운 경제여건을 이겨내고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하는 의미에서 ‘포스코의 달’을 지정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이강덕 시장의 축사와 오형수 포항제철소장의 답사, 유공자 표창, 영상메시지 상영, ‘포스코의 달’ 선포에 따른 동행을 상징하는 배 모양의 조형물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선포식 후 “동행" 조형물은 4월 한 달간 시청 민원실(3F)에 전시하여 포토존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강덕 시장은 “경기불황으로 모든 기업이 어려운 가운데 포항과 지난 50년을 동고동락해온 포스코의 창립기념일을 축하하며, 앞으로의 상생발전 및 동반성장을 위해 4월 한 달을 ‘포스코의 달’로 정하고 다양한 축하행사를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기업, 지역과 동반성장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포스코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오형수 포항제철소장은 “포스코는 포항시와 시민들의 성원과 사랑을 바탕으로 지난 50년 영일만 신화를 창조하고 글로벌 철강사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다음 50년도 포항시와 함께 성장해 갈 것을 약속해드리며 포스코 임직원을 대신해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포항시는 이날 선포식에 앞서 신형산대교에서 포스코 본사 정문까지 1.8km 구간에 공무원과 시민 1,200여명이 출근길 근로자들에게 축하인사를 건넨데 이어, 시청 본관 앞에 포스코 사기(社旗)를 게양하고 ‘포스코의 달’ 지정을 기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