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토양검정 분석지원에 맞춤형 영농 서비스 제공
-연간 2,400점 이상 토양검정 실시-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3-30 11:48:49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토양환경 보전과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한 과학영농 기반 구축을 위해 관내 농경지에 대한 토양검정 사업을 추진한다.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대표 필지, 자체 일반 등 2,400점 이상을 토양을 분석할 방침으로 이를 위해 읍․면 별로 대표적인 논, 밭, 과수원을 선정해서 순차적을 시료를 채취하고 있다.

분석 항목은 산도(pH), 유기물함량, 유효인산, 치환성 양이온(K. Ca. Mg), 전기전도도, 유효규산, 석회 소요량 등이다.

토양검정을 통해 농업인에게 작목별 시비량을 추천하고 토양 관리를 위한 기본 정보를 제공한다.

시비량을 추천받아 농사를 짓게 되면 작물생육과 품질이 좋아지고 수확량이 많아지며, 비료를 합리적으로 사용해 영농비도 절감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매년 군의 대표적인 필지를 토양 검정하여 관내 농경지의 비옥도 변화를 분석하고, 과학적인 양분관리 시스템에 의한 농경지관리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반 조성에 활용한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