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재가암 환자 및 가족 자조모임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29 10:59:32

[고령타임뉴스=이승근] 고령군은 지난 3월28일 오후2시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재가암환자와 가족 42명이 함께 모여 자조모임을 가졌다. 이 모임은 신체적, 정신적 문제를 서로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암환자에게 투병의욕과 재활의지를 고취시키고, 가족구성원의 간호에 따른 스트레스와 심리적인 부담감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1/4분 모임에서는 보건소내 영양사를 통해 면역력증강에 필요한 음식과 영양관리에 대한 교육을 하였다. 또한 원예강사를 초빙하여 원예활동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고 정서적 우울감 감소와 자존감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원예치료 프로그램인 식물 화분 꾸미기를 했다.

이날 자조모임에 참석한 교육생은 예쁜 꽃 화분 꾸미기로 겨울 동안 움츠렸던 마음을 확 털어버리고 생동하는 봄을 느껴 한결 마음이 밝아졌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암환자를 위한 건강관리,웃음치료, 공예치료등 스트레스관리법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암을 이기고 일상이 즐겁고 활력이 넘치는 일상이 되도록 정기적인 모임을 가져 스스로 자가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김곤수 보건소장은 재가암환자 자조모임을 통해 투병생활과 암 극복사례를 공유하고 더 많은 정보 제공으로 암환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어 서로가 힘이 되어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행복한 삶 영위와 삶의 질 향상을 도모 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