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2018년 결초보은 역사․문화 아카데미 개최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3-27 20:55:06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 2018년 결초보은 역사․문화 아카데미 첫 강좌가 오는 29일 오후 3시 보은문화원 시청각실에서 개강한다.

지난해 ‘결초보은 아카데미’에서 올해‘결초보은 역사․문화 아카데미’로 명칭을 변경한 군민 강좌는 보은의 역사와 문화를 바로 알릴 수 있는 명사를 초청해 수준 높은 강의를 군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첫 강좌는 충북학연구소 김양식 소장이 강사로 나서 ‘자랑스러운 보은의 역사가 시작된다’라는 주제로 실시한다.

김양식 소장은 단국대 출신으로 단국대학교 동양학연구소 연구실장 등을 역임하였고 보은군지(郡誌) 편찬에 연구책임자로 참여한 바 있으며 저서로는 ‘새야 새야 파랑새야’등 여러 권이 있다.

군 관계자는 “2018년부터 결초보은 역사․문화 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새 출발 한 만큼 주민들이 보은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세우고 자긍심과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역사․문화에 관련된 강사를 초청해 주민들이 만족하는 질 높은 강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