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소방서, 안전골든벨 어린이 퀴즈쇼에서 심폐소생술교육 실시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3-27 18:05:16

[문경타임뉴스=채석일]문경소방서(서장 이진우)는 27일 오후 온누리스포츠센터에서 경북일보사가 주최하는 안전골든벨 어린이 퀴즈쇼 행사에 참석한 초등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퀴즈쇼 진행에 앞서 초등학생들의 안전상식 제고를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배우고 실제 응급상황을 가정하여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심장정지 환자는 발생 시 4분 이내 심폐소생술을 시행할 경우 생존율이 3배 정도 증가함에도 최초발견자에 의한 현장 심폐소생 시행률이 낮고 심장정지 환자가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 장소가 가정인 점을 고려해 볼 때 심폐소생술 교육은 성인뿐 아니라 초등학생도 필히 숙지해야하는 응급처치법이다.

문경소방서장(서장 이진우)은 “심폐소생술은 간단하지만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소중한 응급처치법이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위급상황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