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영상콘텐츠공모전 개최
“부산은 원조다!” 주제로 장르 제한 없이 공모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3-27 14:57:17

▲제17회 부산광역시 영상콘텐츠공모전 포스터.(사진=부산시.)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 부산시는 제17회 부산광역시 영상콘텐츠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은 원조다!’를 주제로 오는 97일까지 총상금 970만 원을 걸고 작품을 모집한다.

공모전은 부산에만 있는 것, 부산에서 시작된 것 등 이른바 원조(Originality)를 소재나 주제로 부산의 정체성·독창성·자부심 등을 압축적이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나 등록 외국인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다큐멘터리·극영화·광고영상·뮤직비디오 등 장르에 제한이 없으며 드론이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작품도 가능하다.

부산시는 9월 말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8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대상 5백만 원 등 총상금 970만 원을 지급한다. 대상을 포함한 상위 4개 작품에는 부산광역시장상도 수여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수상작은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를 비롯해 유튜브와 네이버TV 등 다양한 동영상사이트에 올려 부산의 매력을 알리는 홍보물로 활용하고 오는 10월에는 수상작 무료 상영회도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